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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소비재 격전지 중국, 아시아 문화 특색이 반영된 고급화 전략으로 승부해야
등록일 2015.06.03 조회수 2748
관련협정한-중 F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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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재 격전지 중국, 아시아 문화 특색이 반영된 고급화 전략으로 승부해야

 


[ 목 차 ]


1. 중국의 소비재 수입 동향


2. 한국의 중국 소비재 시장점유율은 지속 감소


3. 중국의 對한국 소비재 수입 비중 하락 원인


4. 對중국 소비재 수출과 한-중 FTA


5. 결론 및 시사점

 


[ 요 약 ]


우리나라의 점유율이 하락세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중국 수입시장 1등 품목은 2007년 59개에서 2014년 43개로 감소하였고, 대부분은 유럽국가에 자리를 내어준 것으로 나타나 선진국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향후 중국 소비재 수입시장에서 점유율을 회복하고 對중국 소비재 수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한-중 FTA를 활용해 관세절감혜택을 누리는 한편, 주요 경쟁국인 유럽과 차별화되는 아시아의 문화특색이 반영된 고급화 전략이 요구된다.

 


붙임 : 소비재 격전지 중국, 아시아 문화 특색이 반영된 고급화 전략으로 승부해야 1부. 끝.


출처 : 국제무역연구원(문의 : 통상연구실 정혜선 연구원 ☎ 02-6000-5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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