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자료실 최신보고서

최신보고서

보기 테이블
제목 최근 중국 소비시장 트렌드와 향후 전망
등록일 2017.12.28 조회수 307
관련협정한-중 FTA
첨부

 

 

 

최근 중국 소비시장 트렌드와 향후 전망

 

 

 

 중국인들의 생활수준 향상에 따라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성향도 변화하고 있다. 20173분기중국의 1인당 가처분 소득은 전년 동기 대비 9.1% 늘어났으며 주거, 의료·보건, 교육·문화·오락 관 소비가 증가하는 등 중국인들의 소비 구조가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이에 따른 2017년 중국 소비시장의 주요 트렌드는 신소비, 신소매, 신세대로 요약할 수 있다. ‘신소비현상으로 가구, 화장품, 의약품 등 개인의 만족을 위한 이른바  웰빙(Well  being) 상품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으며, 모바일 결제 이용자가 5억 명을 돌파하는 등 모바일 소비시장이 크게 확대됐다. 한편 온라인 소매기업들의 오프라인 진출 등 온·오프라인 융합을 의미하는 신소매방식이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고, Z세대와 같은 신세대가 미래의 소비 주력군으로 부상했다향후 중국 소비시장에서 소매기업들의 온·오프라인 융합은 계속 확대될 것이며 농촌·서부 소비자, Z세대, 독거청년 등 신흥 소비자들이 소비시장의 성장을 이끌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목  차 ]

 

I. 중국 소비시장 성장 

 

II. 2017년 중국 소비시장 주요 트렌드 키워드: "신소비, 신소매, 신세대"

 

Ⅲ. 향후 전망

 

 

 

붙임 : 최근 중국 소비시장 트렌드와 향후 전망 1부. 끝.

  

 

 

 

다음글 인터넷 사용자 증가와 인도 소비시장 트렌드 변화
이전글 인도네시아 스타트업 기업 사례와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