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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중국 유통기업 pb 진출현황
등록일 2019.05.22 조회수 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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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유통기업 pb 진출현황

 

 

타오바오신쉬엔, 징둥 징자오, 넷이즈 엔쉬엔 등 대형 온라인 유통기업들의 PB 제품은 빅데이타에 기반한 사용자 수요 분석 및 빠른 제품 출시를 특장점으로 하고 있으며, 또한 ODM 생산방식으로 제품 품질과 중간 유통마진 최소화를 꾀하고 있으며, 해외 생산업체들과의 직접적인 협력을 강화하고 있음

 

한편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경쟁사의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하는가 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온라인 ID와 연동된 스마트 제품 추천 및 체크아웃, 안면인식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을 도입하고 있으며, 자사 PB제품만으로 모두 채워진 호텔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의 실험도 화제를 끌고 있음 

 

향후 5년 내 중국의 자체 브랜드 시장규모는 3조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해외 공급상들과의 직접협력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우리 중소기업들도 중국 PB 브랜드들을 해외진출 채널로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음

 

 

 

[목차]

Ⅰ. 중국 자체 브랜드 (Private Brand, PB) 현황
Ⅱ. 중국 온라인유통기업의 PB산업 진출 현황
Ⅲ. 중국 온라인 유통기업의 PB산업 진출 특징
Ⅳ. 전망 및 시사점

 

 

 

붙임 : 첨부사항 표시 (중국유통기업pb진출현황(최종본) 1부.끝.)

 

 

 

출처 : 한국무역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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