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지원사업안내 FTA 소식

FTA 소식

보기 테이블
제목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화상상담 성공전략
등록일 2020.07.23 조회수 689
관련협정
첨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화상상담 성공전략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전시회 및 상담회가 연기·취소되며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수출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실시간으로 바이어에게 제품을 시연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화상 상담에 대한 기대가 높다.

 


 화상 상담은 대면 상담에 비해 쉽게 피로를 느끼기 때문에 제품 시연 영상을 통해 바이어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견적서 및 브로슈어 파일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효율적으로 소통해야 한다. 더불어, 공인 시험성적서, 기존 거래처와의 실적자료를 활용해 객관성을 확보하고, 신제품 출시 계획이 있는 경우 우선·독점 계약을 제안하여 바이어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상담중에 인터넷이 끊기지 않도록 원활한 상담 환경을 구축해야 하고, 바이어 소재 국가와의 시차 고려도 필수다.

 

 또한 기존 컨택 이력이 있는 바이어와 상담 시 계약 성사율이 높고, 화상 상담 종료 시에는 반드시 후속 상담 일정을 잡아 구체적으로 협의를 이어나가야 한다. 특히 식품, 화장품 등 소비재는 부피가 작고 샘플 발송이 용이하므로 거래 가능성이 높은 바이어를 중심으로 샘플을 사전 발송하는 방안도 검토해볼 수 있다. 콘텐츠, SW 둥은 제품 시연에 물리적 제약이 없으므로 화상 상담에 유리하며, 장비나 기자재의 경우 설계도면 및 제품 시연 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붙힘 : TB_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라인 화상상담 전략

 

 

 

 

다음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따른 우리의...
이전글 [FTA종합지원센터] 원산지결정기준의 모든 것, 사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