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FTA 뉴스

보기 테이블
제목 노딜 브렉시트 대비, 영국과 FTA 추진 방안 협의
등록일 2019.01.30 조회수 1725
국내외구분국내
관련협정
첨부

 

 

 

노딜 브렉시트 대비, 영국과 FTA 추진 방안 협의

 

- 산업부, 한-영 무역작업반 제4차 회의 개최 -

 

 

산업통상자원부는 ‘18.1.30(화)~31(수) 영국 런던에서 한-영 무역작업반 제4차 회의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는 김정일 산업통상자원부 자유무역협정(FTA)정책관이, 영국은 존 알티(John Alty) 국제통상부 차관보수석대표로 참석한다.

 

노딜 브렉시트*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에서 개최되는 이번 무역작업반 회의에서는 한-영간 통상관계의 연속성 확보를 위해 한-영 자유무역협정(FTA)을 조기에 체결하는 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 영-EU간 탈퇴조건이나 미래협정 합의없이 ‘19.3.30일부로 영국이 EU를 탈퇴

 

ㅇ 특히, 지난 주 다보스포럼 계기에 열린 한-영 통상장관회담에서 노딜 브렉시트 상황에 대비한 조치”를 신속하게 진행하기로 합의한 바 있어, 금번 회의에서 구체적 이행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향후 정부는 한-영 자유무역협정 협상개시를 위한 국내 절차조속히 마무리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내한-영 자유무역협정이 체결*발효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ㅇ 참고로 산업부는 그간 타당성 조사 및 공청회 개최를 완료하는 등, 한-영 자유무역협정 체결을 위한 국내 절차를 진행 중이다.

 

 

 

붙임 : 첨부사항 표시 ( 자유무역협정이행과, 한-영 무역작업반 회의 개최 1부. 끝.)

 

 

 

출처 : 산업통상자원부 자유무역협정이행과 ( 문의 : 고장원 ☎044-203-5764 )

 

 

 

 

다음글 수출애로, [수출활력 촉진단]에서 한 번에 해결하세요
이전글 캐나다 철강 세이프가드 조사 공청회 참석